보도자료

국내 최초 땡처리 여행상품을 유통하는 땡처리닷컴 “보도자료”
  • 제목 [TRAVEL FEATURE]기네스북에 오를 만큼 저렴한 가격으로 떠난다
  • 작성자 땡처리닷컴
    등록일 2007.12.06 조회수 16872

[TRAVEL FEATURE]기네스북에 오를 만큼 저렴한 가격으로 떠난다


연합르페르|기사입력 2007-12-06 09:45








세상의 모든 상품은 판매 시점에 따라 가격이 변동하는 속성을 지닌다. 여행 패키지, 항공권, 호텔 상품도 마찬가지다. 패키지와 항공권은 출발일이 임박할수록 가격이 내려가고, 호텔은 객실 예약률이 떨어지면 요금도 덩달아 내려간다. 최근 이러한 틈새를 겨냥한 여행 상품 판매 사이트들이 속속 등장해 성업 중이다. 기네스북에 오를 만큼 저렴한 가격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① 땡처리닷컴(www.ttangcheori.com)

땡처리닷컴은 코리아월드트래블이 운영하는 출발일 임박 항공권 판매 사이트이다. 이른바 '땡처리 항공권' 전문 사이트로 통한다. 지난해 11월 사이트가 개설되자마자 입소문을 타고 포털 검색 순위 1위에 등극하기도 했다. 최근 실시간 할인 항공권 예약 시스템을 장착하고 24시간 항공권 자동 예약 서비스를 개시했다. 현재 하루 방문객 수가 8천 명에 육박한다.

'땡처리 항공권'이란 여행사가 항공사로부터 미리 확보한 좌석이 출발일 부근까지 팔리지 않을 경우에 할인 가격으로 시판되는 것을 말한다. 여행사는 관행상 하드블록(Hard Block)이라는 이름으로 일정량의 좌석을 미리 구매해 패키지 상품을 구성하거나 항공권만 따로 판매하는데, 이것이 출발일 부근까지 팔리지 않거나 예약이 취소돼 남게 되면 정상판매가 이하로 할인해 다시 시장에 내놓게 된다.

현재 땡처리닷컴에선 하루 평균 70장의 항공권이 거래된다. 대개 출발 1주일 전부터 2일 전까지의 티켓이다. 해외여행객이 집중되는 여름 휴가철이나 명절 연휴에는 공급보다 수요가 월등히 높다. 현재까지 판매된 가장 싼 땡처리 항공권은 오리엔트타이항공의 인천-방콕 왕복항공권으로 정상판매가 40만 원대의 3분 1 가격이었다. 지역은 주로 동남아시아에 집중된다. 태국, 필리핀, 싱가포르, 홍콩, 마카오, 괌, 사이판 등은 하루에 수십 개의 '땡처리 항공권'이 사이트에 올라온다. 최근에는 일본, 유럽 지역도 공급이 늘어나는 추세다.

'땡처리 항공권'은 출발일과 목적지가 같은 항공권이라고 해도 판매 여행사와 임박한 시일에 따라 적용되는 할인율이 다를 수 있다. 이미 구입한 항공권보다 더 저렴한 것이 출시된다고 해도 차액 지불이나 해약(환불)은 불가능하다. 이론상으로는 출발일이 가장 임박한 시점에 항공권을 구입하는 것이 경제적이지만, 최저가 시점을 기다리려면 조기 마감의 위험을 무릅써야 한다.

땡처리닷컴의 메인 페이지는 출발 3일 전(D-3day) 항공권, 가장 싼 항공권, 새로 나온 항공권 등으로 구성돼 있다. 국가별, 도시별, 출발일에 따른 항공권 조회도 가능하다. 항공사별 특가 메뉴는 특정 항공사에서 땡처리닷컴에만 제공하는 항공권을 말한다. 출발일에 관계없이 정상판매가보다 약 30% 저렴하다.

땡처리 항공권 예약 가능 유무는 담당자와 통화해 확인하는 게 좋다. 예약이 실시간 마감되기 때문이다. 사이트에선 예약 가능한 좌석으로 표시되지만 땡처리 항공권의 특성상 수시로 마감된다. 예약 순서와 관계없이 누가 먼저 현금 입금을 했느냐에 따라 항공권의 주인이 정해진다. 해약은 불가능하지만 예약자 변경은 출발 3일 전까지 가능하다. 리턴일 변경은 추가 비용을 내더라도 불가능하다.

한편, 여행사와 항공사가 휴무인 주말과 공휴일에는 땡처리 항공권 좌석 체크와 예약이 불가능하다. 사이트 내 웹 예약 서비스를 이용해 항공권을 예매하면 담당자가 월요일에 확인하고 연락을 취한다.
02-3705-8833~5

글 : 연합르페르 장성배기자 자료/코리아월드트래블

(대한민국 여행정보의 중심 연합르페르, Yonhap Repere)

(끝)

<모바일로 보는 연합뉴스 7070+Nate/magicⓝ/show/ez-i>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 발췌 : 2007년 12월 6일 연합르페르 바로가기 클릭
TOP

서울

서울시 중구 정동길 35 (두비빌딩 501호)

대표번호(ARS) 02)3705-8833

내선1번: 땡처리 항공권 내선2번: 해외/국내호텔

내선3번: 땡처리패키지, 자유여행 내선4번: 항공+호텔, 골프, 패스

내선5번: 국내항공/제주여행 내선6번: 비자

팩스 02)779-2001

업무시간: 평일 09:00 ~ 18:00 / 토,일,공휴일 : 휴무

사업자 등록번호 104-81-61287

통신판매업등록번호 제 03283호    관광사업등록번호(중구) 110111-2197138

대표: 박일우, 최동일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송남일이사  사업자정보확인

Copyright ⓒ 2005-2017 (주)땡처리닷컴 All rights reserved.